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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Q
    새빛톡톡
    ‘새빛톡톡’은 어떤 곳인가요?
    A

    시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을 다른 시민과 토론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수원시의 정책을 개발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 Q
    새빛톡톡
    ‘새빛톡톡’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A

    수원시 대표 홈페이지에 이미 가입하신 분들은 같은 아이디로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Q
    새빛톡톡
    시민제안은 어떤 절차로 처리되나요?
    A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민제안에 올려주세요. 시민들의 공감을 100개 이상 받으시면 담당 부서의 검토가 진행되며 우수 제안은 정책에 반영됩니다.

    • Step 01

      시민제안

    • Step 02

      댓글토론(1개월 간)

    • Step 03

      담당부서 검토, 답변

    • Step 04

      정책 반영

  • Q
    새빛톡톡
    새빛톡톡 마일리지는 무엇인가요?
    A

    새빛톡톡 회원으로 가입하고 활동하면 부여 기준에 따라 적립되는 활동 장려금입니다. 1만 점 이상 적립 시 수원페이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Q
    새빛톡톡
    새빛톡톡 마일리지는 어떻게 쌓나요?
    A

    마일리지 적립은 회원가입, 추천인 입력, 출석체크 할 때, 또 제안 글을 올리거나 댓글을 달면 적립됩니다.

    수원페이 전환 안내
    ○ 신청대상 : 마일리지 1만 점 이상 회원
    ○ 신청방법 : 마일리지 > 수원페이 전환 클릭
    ○ 지급방법 : 연 4회 분기별 수원페이 지급(지급 전환된 만큼 마일리지 차감)

    구분 1 분기 2 분기 3 분기 4 분기
    신청기간 1 ~ 3월 4 ~ 6월 7 ~ 9월 10 ~ 12월
    지급시기 4월 중 7월 중 10월 중 12월 중
  • Q
    수원새빛돌봄
    수원새빛돌봄 서비스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나요?
    A

    긴급하고 일시적인 돌봄이 필요한 수원시민이 대상이며, 노인, 장애인, 아동 등을 주요 서비스 대상으로 합니다.

  • Q
    수원새빛돌봄
    수원새빛돌봄이 무슨 사업인가요?
    A

    기존 복지제도로 해결하기 어려운 일시적이고 긴급한 돌봄욕구에 대응하여 기존 돌봄서비스와 중복되지 않는 돌봄서비스(수가형, 주민제안형)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 Q
    수원새빛돌봄
    수원새빛돌봄 서비스는 이용료가 있나요?
    A

    수가형 4대 돌봄서비스(방문가사, 동행지원, 심리지원, 일시보호)는 소득 기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중위소득 75% 이하는 연 100만 원의 돌봄포인트가 지원되며, 그 외 시민은 전액 본인 부담입니다.

    - 연간이란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임

    - 서비스 개시일에 상관없이 당해 연도 12월 31일까지 100만 원 이내로 지원

    ※ 연말까지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소멸되며 다음 해 이용을 원할 경우 재신청 필요

  • Q
    수원새빛돌봄
    수원새빛돌봄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A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하거나, 새빛톡톡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면 동 돌봄 플래너에게 연결됩니다.

  • Q
    수원새빛돌봄
    수원새빛돌봄 서비스는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나요?
    A

    동 돌봄 플래너가 서비스 신청 가구의 현장확인을 통해 돌봄 관련 어려움을 직접 파악하고, 지정된 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구분 서비스 내용
    방문가사 서비스 신체활동지원, 가사지원, 정리정돈 및 교육, 대청소, 소독·방역
    동행지원 서비스 병원 동행, 마트 동행, 관공서 동행 등
    심리상담 서비스 성인 심리상담, 아동·청소년 심리상담, 중독관리상담 지원
    일시보호 서비스 이용자의 단기간 시설입소, 반려동물 일시보호
    A
  • Q
    수원새빛돌봄
    수원새빛돌봄 서비스는 어떻게 제공 되나요?
    A

    동 돌봄 플래너가 서비스 신청 가구의 현장 확인을 통해 돌봄 관련 어려움을 직접 파악하고, 지정된 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Step 01

      동 행정복지센터,
      모바일 앱

    • Step 02

      동 돌봄 플래너 현장방문, 돌봄 필요도 평가

    • Step 03

      서비스 제공기관과
      이용자간 계약체결

    • Step 04

      제공인력 파견
      서비스 진행

    • Step 05

      모니터링 및
      서비스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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