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시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을 다른 시민과 토론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수원시의 정책을 개발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수원시 대표 홈페이지에 이미 가입하신 분들은 같은 아이디로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민제안에 올려주세요. 시민들의 공감을 100개 이상 받으시면 담당 부서의 검토가 진행되며 우수 제안은 정책에 반영됩니다.
Step 01
시민제안
Step 02
댓글토론(1개월 간)
Step 03
담당부서 검토, 답변
Step 04
정책 반영
새빛톡톡 회원으로 가입하고 활동하면 부여 기준에 따라 적립되는 활동 장려금입니다. 1만 점 이상 적립 시 수원페이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회원가입, 추천인 입력, 출석체크 할 때, 또 제안 글을 올리거나 댓글을 달면 적립됩니다.
수원페이 전환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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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대상 : 마일리지 1만 점 이상 회원 ○ 신청방법 : 마일리지 > 수원페이 전환 클릭 ○ 지급방법 : 연 4회 분기별 수원페이 지급(지급 전환된 만큼 마일리지 차감) |
구분 | 1 분기 | 2 분기 | 3 분기 | 4 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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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기간 | 1 ~ 3월 | 4 ~ 6월 | 7 ~ 9월 | 10 ~ 12월 |
지급시기 | 4월 중 | 7월 중 | 10월 중 | 12월 중 |
긴급하고 일시적인 돌봄이 필요한 수원시민이 대상이며, 노인, 장애인, 아동 등을 주요 서비스 대상으로 합니다.
기존 복지제도로 해결하기 어려운 일시적이고 긴급한 돌봄욕구에 대응하여 기존 돌봄서비스와 중복되지 않는 돌봄서비스(수가형, 주민제안형)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수가형 4대 돌봄서비스(방문가사, 동행지원, 심리지원, 일시보호)는 소득 기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중위소득 75% 이하는 연 100만 원의 돌봄포인트가 지원되며, 그 외 시민은 전액 본인 부담입니다.
- 연간이란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임
- 서비스 개시일에 상관없이 당해 연도 12월 31일까지 100만 원 이내로 지원
※ 연말까지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소멸되며 다음 해 이용을 원할 경우 재신청 필요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하거나, 새빛톡톡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면 동 돌봄 플래너에게 연결됩니다.
동 돌봄 플래너가 서비스 신청 가구의 현장확인을 통해 돌봄 관련 어려움을 직접 파악하고, 지정된 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구분 | 서비스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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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가사 서비스 | 신체활동지원, 가사지원, 정리정돈 및 교육, 대청소, 소독·방역 |
동행지원 서비스 | 병원 동행, 마트 동행, 관공서 동행 등 |
심리상담 서비스 | 성인 심리상담, 아동·청소년 심리상담, 중독관리상담 지원 |
일시보호 서비스 | 이용자의 단기간 시설입소, 반려동물 일시보호 |
동 돌봄 플래너가 서비스 신청 가구의 현장 확인을 통해 돌봄 관련 어려움을 직접 파악하고, 지정된 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tep 01
동 행정복지센터,
모바일 앱
Step 02
동 돌봄 플래너 현장방문, 돌봄 필요도 평가
Step 03
서비스 제공기관과
이용자간 계약체결
Step 04
제공인력 파견
서비스 진행
Step 05
모니터링 및
서비스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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