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투표 비밀번호 입력

현장에서 발급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진행중인 토론에 참여해보세요.

토론중 버스 도착 알림 수원시 버스 정류장에는 그 정류장을 운행하는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버스의 도착 시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버스 이용승객의 피부에 아주 가깝게 와 닿는 수원시 행정이며 늘 감사하고 수원 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는 행정입니다.
이렇게 좋은 제도이지만 매일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으로서 아쉬운 점이 있으며 조금만 더 세심하게 운행된다면 더욱 편리해질 수 있을 것 같아 제안 드립니다.

버스가 도로에 운행 중일 때는 도착알림이 뜨지만 차고지에 있을 때는 '차고지 대기'라고 나옵니다. 버스가 자주 운행하는 버스노선은 도착정보 없이 기다려도 큰 문제가 아니겠지만 운행 간격이 크거나 불규칙하게 운행 하는 버스를 이용하고, 차고지 가까운 정거장을 이용하는 승객은 그 버스가 언제 오는지 전혀 알 수 없어 마냥 기다려야할지, 다른 버스로 갈아타고 가야할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차고지에는 해당 버스 출발 시간이 있을 것이므로 차고지 대기 중일 경우 예정 출발시간을 안내하면 승객은 도착시간을 알고 행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버스 운행중 도착시간과 더불어 차고지에 있을 경우 차고지 출발예정시간(또는 대기시간을 포함한 도착할 시간)을 안내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1817 기간종료 28일전
토론중 수원시내 지정게시대 최상단 적극 활용 (필요성)
수원시에는 대략 200개 남짓한 정도의 지정게시대가 있습니다.
동 지정게시대는 주로 차량통행과 유동인구가 많은 사거리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고, 대부분 상업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지정게시대 초상단은 철제로 만들어져 있고 그 곳에는 "수원시(suwon)"라는 글자가 씌어져 있습니다.
동 지정게시대의 광고효과는 무척 높습니다. 따라서
??최상단의 수원시라고 씌어진 철제부분을 적극 활용하면 매우 효과적일 것입니다.

(제안핵심)
지정게시대 최상단 철제부분에 전광판을 설치하여 수원시 정책 및 제도, 행사, 공지사항 등을 디스플레이 하자는 것입니다.
현행 버스정류장의 전광판처럼 3~4가지 내용을 3~4초 간격으로 계속 반복적으로 디스플레이 하면 될 것입니다.
더불어 지정게시대 주변환경에 맞춰서 맞춤식 내용을 디스플레이 하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학교주변에는 학교폭력근절 표어를, 주거지 주변에는 주민자치 행사내용을, 상가 및 기업 단지 주변에는 기업정책 관련 내용을... 디스플레이 하자는 것임)

(기대효과)
평소 잘 보이는 곳에 있는 지정게시대의 적극 활용 통한 수원시정의 시민에게로의 전달효과 제고로
??시와 시민 모두가 상생하고 발전하는 win win의 결과 창출이 가능
댓글1310 기간종료 28일전
토론중 지지대 고개 휴게소 주차 유료화 추진 지지대 고개 휴게소는
1번 국도 의왕과 수원을 잇는 수원 초입에 위치한 휴게소입니다.
취지대로 라면 운전자의 잠시 휴식공간으로, 또 성곽도시 수원을 알리는 관광 플랫폼으로 활용하고자 고풍스런 한옥 구조로 조성된 휴식공간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지금의 휴게소 상황은 참으로 당황스러우니 만큼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이용객이 뜸한 휴게소 내부는 남루하기 짝이 없고 인적이라고는 간혹 화장실 이용객만 몇몇 있을 뿐, 휴게소로써 기능을 상실한지 오래입니다.
그럼에도 뜰 주차공간엔 방치 수준의 차량들만 입추의 여지없이 빼곡하게 주차되어 있어 이용에 제약을 받는 수원 터주민의 한 사람으로써 분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잠시 잠깐 휴식공간으로 활용되어야 할 공간이 어쩌다가 관광버스 승합 장소로 외지로 떠나는 낚시꾼들의 장기 주차공간이 되었을 까요?
불합리한 행태의 시정과 취지에 맞는 휴게소 운용을 위해 장기 주차 차량에 한하여 휴게소 유료화 추진을 건의합니다.
아울러 관광유치 차원의 일환으로 지지대 고개 휴게소를 게이트로 하여 시티 투어 같은 관광사업도 함께 추진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댓글1038 기간종료 28일전
토론더보기